glekang.com
my life, but a game
SEARCH BLOG | TAGS

'20대'에 해당되는 글 2건

[글강, 2009/06/03 01:24, Life]
이거이 카테고리를 라이프로 보내야 하능고, 아님 게임으로 보내야 하능겨 -_-a

몰라 걍 잡담은 일단 라이푸 ( '')



1. Left4Dead2

당했다!!!

... DLC 다음은 한국의 사례를 벤치마킹한 기간 제한 아이템 판매 모델이 곧 나올거라 예측했건만...

밸브 이 님들은 DLC를 아예 후속편으로 팔아먹고 있어!!!

제길! 이런건 예상 못했는데?!

... DLC라는 개념을 패키지 - 확장팩 (or 후속편) 개념에 밀어넣을 생각을 하다니, 이런 용자들 같으니 -_-a

사실 DLC와 확장팩과 후속편과 그냥 컨텐츠 패치들은 그 경계를 뚜렷이 긋기가 실로 애매하니... 만들고 팔아먹는 사람 맘대로이긴 하지만서도 설마 이런 상상도 못한 짓을 하다니!

... 설마... 설마... L4D와 L4D2의 맵이 연동된다등가... 설마, 에이 설마 서버 자체가 아예 연동된다등가 하지는??? 설마아 ~_~

그르나 밸브가 이러케 한다 해도 역시 큰 흐름은 기간 제한 쪽으로 흐를거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업슴 ( '')



2. 20대

기성 세대 : 빨대 꽂혀서 쪽쪽 빨려먹고 있는 20대 님드라 정신 좀 차리셈!

20대 : 아놔 기성 세대 너님들이 세상을 이 모냥으로 만들어 놓고는 왜 우리보고 지랄이심?

기성 세대 : 그래 우리가 그렇게 만든건 잘못이지만, 그래봤자 결국 '자기의 일은 스스로 하자' 아님? 당하고 있는 님들이 알아서 좀 해결해 보려고 노력해야 할거 아님?

...

... 요기까지 진행되는 세대 간 싸움을 몇년 전부터 계속 보게 되는 것 같은데...

(뭐 나도 지난 총선 때 20대한테 뻘소리 싸질렀으니 할 말 업ㅂ지만)

암튼 저가튼 30대 초반은 저 이야기에서 20대에 속해야 하는 건가효, 기성 세대에 속해야 하는 건가효? 갸웃 ~_~

... 은 둘째치고, 문득 든 생각은...

20대 : 세상의 주인은 기성 세대라며?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은 기성 세대가 가지고 있다며? 근데 왜 지금 세상이 잘못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는 기성 세대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힘으로 잘못된 세상을 바꿔 볼 생각은 안하고, 20대한테만 머라머라카나효?

... 라고 반론하면 그 담엔 무슨 이야기가 나올라나 궁금 ㅋ

냅 물론 농담 -ㅅ- 20대 vs 기성 세대로 대충 뭉뚱그려 세대 간의 전선을 형성하려 드는 시도 자체가 병림픽이라 여겨지기에 저런 싸움은 뭔가 시작부터 어긋난거 가타효.

88마넌 세대 아직 안읽어봤는데, 읽어보면 또 생각이 바뀔라나?

암튼 지금으로서는...

솔직히 요즘 대학 사정을 모르기 땜시 20대는 모르겠고... 50대는 너무 멀어서 또 모르겠고...

그나마 가까운 30대와 40대 님드라. 사실 우리들도 만만찮게 쪽쪽 빨려먹고 있자나효???

20대를 욕하기 이전에, 그리고 우리 입장에서 보자면 또 꼰대(기성 세대?)들을 욕하기 이전에... 일단 우리들 문제부터 이야기해야하지 않을까나효 -ㅅ-

등록금 빨려먹으면서 그걸 깨닫지 못하는 20대를 걱정하기엔... 사실 30대 초반인 저로서는 40대 말에 이르기까지 앞으로의 20년을 살아가면서 쪽쪽 빨려먹을 현실이 눈에 빤히 보이기 때문에 그게 훨 암담하지 말임미다.

저만 그런건가염? 20대에게 저항과 연대를 이야기하기 이전에, 일단 우리부터 먼저 저항... 은 힘들더라도(흑) 최소한 연대는 좀 해야하지 않을까효?



3. 노무현 그 다음

노무현 전 대통령의 자살 이후로... 그 여파가 어떻게 작용하여 세상이 어떻게 변하게 될는지는 내 예측 능력 밖이지만, 최소한 소망해 볼 수는 있겠지.

내가 바라는 것은 하나.

딴날당 따위나 민주당과는 선을 그을 수 있는... 제발 좀 제대로 '보수'라고 불러줄 수 있는 세력이 이 에너지를 이어서 제대로 결집하기를 기대합니다.

아... 노무현이 과연 보수였는가? 노사모를 보수라고 할 수 있는가? 라는 식의 이야기로 이어지는건 사절.

그보다는 '난 진보는 아닌 것 같아. 아무래도 보수인 것 같은데... 잠깐 나 딴날당 싫어해. 어 그럼 난 뭐야?' 즈음에서 방황하고 있는 니마들이 이 기회에 어떻게든 수면 위로 올라와 주시면 참 좋겠어효... 정도에서 끗.

에 근데 진보 진영은 과연 이 정국에서 뭘 얻을 수 있을까? 난 아무리 머리를 굴려봐도 별로 얻을게 없어 보여...

지금 일어나고 있는 분노가 과연 진보 진영의 세를 키우는 에너지가 될 수 있을까?

반MB 전선의 형성이라는 식으로 혹여 연대에 성공한다 할지라도... 그렇게 모인 세를 진보 진영이 흡수할 수는 없을 것 같은데 ;;;

그보다는 차라리 진보 진영이 제대로 대결할 수 있는... '적'이 아닌 '반대 편'이 이 기회에 제대로 결집하고 형성되어 주기라도 한다면 다행일거라 생각한다.



두뇌가 점점 퇴행해가니 헛소리에 말장난만 점점 느는거 가터. 암튼 끗.
Trackback Address :: http://glekang.com/trackback/361
sugar | 2009/06/03 02:38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저는 진실로 전선을 한 개만 그었으면 좋겠습니다.
글강 | 2009/06/03 10:45 | PERMALINK | EDIT/DEL
반MB, 혹은 상식vs비상식, 혹은 공리vs사리의 전선은 진보/보수 안가리고 워낙에 명확하니 하나로 그어지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겠다 싶기는 합니다만...

솔직히 보수 쪽 니마들 보다는 진보 쪽의 순혈주의자 니마들이 과연 이걸 용납하시까 그게 더 걱정되네요 ㄱ-;;; 유연성이라고는...;
Nairrti | 2009/06/03 12:11 | PERMALINK | EDIT/DEL | REPLY
스스로 보수라면서 한나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좀 거시기하긴 하죠.
글강 | 2009/06/03 12:22 | PERMALINK | EDIT/DEL
그런 니마들은 그냥 한나라당 지지자. 라고 따로 카테고리 묶어서 좀 따로 관리했으면 좋겠슴미다 ㄱ-
독일의 네오 나치나 일본의 극우들을 보수라고 부르는 사람은 없을텐데 말이졈 ㄱ-
(par)Terre | 2009/06/03 14:44 | PERMALINK | EDIT/DEL | REPLY
기성세대는 젊은 층이 행동하지 않음을 탓하고, 젊은 층은 기성세대가 만들어 놓은 환경을 탓하고...
누구 하나 나설 생각은 하지 않는다는 거... 흠... ( :ㅁ: 나름 학생운동-정권퇴진하고 등록금 동결 등등...-도 했었는데... ㅠ.ㅠ 남는 건 없더라구요.)

뭐. 결론은 "미칠려면 제대로 미쳐야 뭐든 남는다"는거. 서로 남탓하면서 눈치보다간 대대손손 노예계약은 변함이 없습죠.

+1. 난 나름 진보라 생각하는데, 故 노 전대통령을 지지하면 보수 인가효?
글강 | 2009/06/03 15:45 | PERMALINK | EDIT/DEL
결국 욕하기는 쉽고, 행동하기는 어렵다.
... 인거겠죠 ㅋ

+1. 글쎄요. 개인적으로는 노무현은 한국적 특수 환경에서라면야 '진보'라 불러 줄 구석이 없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만... 아마 동의 안하는 사람들이 많을 듯 싶어요 ㅋ 다만 노통을 지지한다 / 안한다만 가지고 정체성을 진보와 보수로 나눌 수는 없을 듯 싶습니다.

... 사실 저도 진보신당 당원이긴 하지만 제가 과연 진보인지, 좌파는 맞는건지 -_-a 어라 이런 쌩마초가 진보는 무슨 -_-a 영 아닌 듯도 많이 싶고 복잡 미묘해서리 감히 남에 대한 평가는 못하겠어요 ㅋ
LOKI | 2009/06/03 20:18 | PERMALINK | EDIT/DEL | REPLY
보수를 자청하기로 했슴다.
북괴의 도발이 시작되는군효...
"4대강 정비할 예산 모조리 국방비로 돌려라! 이 좌빨 정부야! "
라고 놀고 있슴다. =_=;;
글강 | 2009/06/03 20:59 | PERMALINK | EDIT/DEL
ㅎㅎㅎ
근데 참 미묘한 거이... 북한은 왜 이 시점에 저러시나 싶슴미다.
설마 우발적인 것은 아닐테고, 일이 이 지경에 이르기까지 진행되어 온 과정이 있을 듯 싶지만... 어째 타이밍이 이렇게 떨어지는지 쯥.
루엘 | 2009/06/23 14:02 | PERMALINK | EDIT/DEL | REPLY
이틀간에 걸쳐 한바꾸 순회 완료.

처음엔 시간 때우기 식으로 시작했던게,
호감 25% 공감25% ..(나머지 50%는 중반부 돌입후, 이왕본거 끝까지 가자!!는..의무감!?)
여하튼 다 봤다능;;
뭐 다 꼼꼼히 봤다는 말은 퍽!..(당췌 이건 뭔 소리다요?! 라고 함서 페이지 넘긴거만 30~40..)

나름 끝내고(?) 느낀 거시라 함은,
- 나도 하나 만들어 볼까요?! 요거이~함 잼이쓸만 한디~:D ..(관리의 귀차뉘즘으로 일단 보류.)
- 겜 관련 사항들은 이해(공감이라고 해야하나?) 못하는 부분이 많은 관계로,
나름 다시 시작한 Wow나 더 열씨미 해볼까해욤..("전 아직 멀었나봐욤~ 더욱 폐인적인 Life mode로~)
"전 캐릭 육성화라도 한번?!?!?!?!?!".....
- ..................;;

나름 결론.
-시간 잘 때웠슴다~꿀꺽!- (/-_-)=b
글강 | 2009/06/23 15:15 | PERMALINK | EDIT/DEL
... 개발 관련 이야기들은 푀인이 된다고 해서 이해되는게 아닐텐데 ㄱ-
취직했으면 WoW를 끊어야지 무슨 푀인 모드여 -_- 일해 일 노예처럼
Name
Password / Secret
Homepage
[글강, 2008/04/10 16:16, Life]
20대 투표율이 19.2%에 불과하다는 이야기가 갑자기 네트를 들끓게 하고 있는데, 아직 연령대별 투표율은 집계되지도 않았슴미다. 즉 루머일 가능성이 지극히 높다능 'ㅁ'/

아마도 전체 유권자 중 20대의 비율이 19.2%라는 내용이 20대 투표율 19.2%로 와전된 듯 싶은데... 뭐 화나는 심정은 이해하지만 그릇된 정보에 기인하여 20대를 때려대는 것은 자중하시는 것이 좋지 않겠슴미까?

... 라고 하면 페이크. 사실 이 글도 20대를 때리는 내용이라능 ㅋ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ㅋㅋㅋㅋ

다만 아래 내용은
한겨레 신문의 기사를 참고하여 20대의 투표율을 44.6%... 대충 45%로 가정하고 작성되었습니다.

뭐 실제로 몇%일는지는 기다려보면 통계가 곧 나오겠졈. 실제 통계가 나오면 아래 내용에서 숫자만 바꾸면 된다능.




게임 업계도 마찬가지이지만, '신입으로 채용할 사람이 없다!'라는 비명이 몇년 째 여러 업계 곳곳에서 들려오고 있지효.

헌데 사실 저 말에는 함정이랄까? 숨겨진 함의가 하나 담겨져 있슴미다.

신입으로 채용할 사람이 없다는 이야기는 채용되기를 희망하는 신입들이 부족하다는 뜻이 아니라는 거졈. 채용할만한 '인재'가 없다는 뜻입니다.

즉 입사 지원서를 멀티로 슉슉 날려대는 뉴비들은 널리고 널려서 넘쳐나는데... 정작 그 지원서를 받아들고 보면 현시창. 이러니 채용할 사람이 업ㅂ는거졈.

그래서 공채 시즌이 되면 인사 업무 쪽은 널널하기는 커녕, 오히려 미칠듯이 날아오는 지원서로 폭주 체제 ㄱ-

당연히 그 수많은 사람들을 다 채용할 수 있을 리는 없고, 그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옥석을 골라내야 하는데...

신입이니 당연히 제대로 된 이력같은건 업ㅂ고, 결국 대충 서류 심사만으로는 이거이 이 니마들이 과연 개념이 제대로 박힌 사람인지, 아닌지 구별하기가 영 힘들다는거졈.

하지만 이제는 안심하시라! 입사 지원자 중 '기본 개념 탑재자'만을 골라낼 수 있는 놀라운 방법이 4월 9일부터 생겨났으니...!!!



입사 지원서에 다음과 같은 질문을 추가하면 됨미다.

질문 1. 지난 총선 때 투표를 하셨습니까?

질문 1-1. 투표를 하셨다면 어느 정당, 어느 후보를 지지하셨습니까? 지지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질문을 추가하면...



대부분 20대인 신입 지원자 중 55%는 질문 1에서 '안했는데효'라고 적을 수밖에 업ㅂ슴미다.

아 넵. 탈락.

투표도 안한 기본 개념 미탑재자를 뽑으시겠다면 뭐 말리지는 않겠습니다만... 국회의원 선거라는 것은 우리나라 사회 전반에 걸친 온갖 이슈들에 대한 총망라이고, 여기에 연계되지 않은 업종은 거의 업ㅂ죠.

FTA와 관계 없는 업종이 얼마나 될 것이며, 금산법 폐지와 관계 없는 업종은 또 얼마나 되고, 총출제한 폐지와 관계 없는 업종은? 상속세 폐지는 어떤가염? 자사고는?

아 요즘 시끌시끌한 대운하나 의보 당연지정 폐지같은 것도 관계된 업종이 적지 않죠?

게임쪽은요? 이번 총선에서 이슈가 될만한 사안은 아니었지만 게임 산업법이나, PC방에 대한 규제 등은 크게 관계있졈? 그러고보니 얼마 전에 4차선 도로에 면하지 않은 PC방은 다 문닫게 만들어 버린다는 규제안이 잠깐 나왔다가 난리가 났던 기억이... ㄷㄷㄷ

이외에도 기타 등등등 이러저러한 사안의 방향성이 모조리 걸려 있는 것이 바로 총선인데...

투표를 하지 않았다는 것은 이러한 사안들에 대해 별반 관심이 없다는 뜻이고, 관심이 있다 해도 투표를 안했다면 행동력이랄까 실행력이 없는 찐따인거고, 그렇다면 그런 사람이 과연 입사 지원 업종과 관계된 당면 이슈들에 대해서는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을까요??? 그런 사람 채용하면 퍽이나 일을 잘 할까효?

'그래도 상관업ㅂ다능'이라 하시는 분들께는 뭐 제가 드릴 말씀이 업ㅂ지만 말이죠 ( '')



아무튼 질문 1은 어떻게 잘 넘겼다고 치죠. 질문 1-1은???

아아... 지지한 정당이나 후보가 문제가 되나효? 라고 물으신다면 그럴리가효. 개인의 정치적 지향에 대하여 인사적 불이익을 안기는 것은 절대 아니됩니다. 정치적으로 올바르지 않아효.

즉 제가 매우 싫어하는 시퍼런 당을 지지한다고 해서 당장 '니마 즐' 해버리면 안된다는거졈. 반대로 시퍼런 당을 지지하시는 인사권자가 진보신당 지지자의 목을 치는 것도 곤난하다능.

그러나... 지향의 방향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지지의 이유는 어떨까효?

일단 질문 1에 '넵 했슴미다'라고 대답한 45%의 20대 신입 지원자 중 53%... 즉 절반은 시퍼런 당을 지지했다고 할텐데... 이 중 과연 몇명이나 '자신이 시퍼런 당을 지지하는 명확한 이유'를 기술할 수 있을는지...?

과연 우리나라 20대 중 시퍼런 당을 지지하는 것으로 자신에게 어떠한 것이든 이득이 돌아오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효? 한 상위 2% 정도? 에... 그런데 그런 사람이 왜 입사 지원을? ㄱ-

뭐 시퍼런 당이 아닌 다른 정당이라 해도 마찬가지이긴 한데, 자신이 어느 정당을 왜 지지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명확히 주장할 수 업ㅂ는 사람이라면...

이건 뭐 질문 1에서 떨궈진 사람보다는 조금 더 개념이 있을는지 몰라도, 기껏해야 꼭둑각시인거졈. 자기의 이유가 아니라, 타인의 이유 때문에 자신의 참정권을 행사하는... 헐.

이런 사람은... 흐음... 그래도 시키는 일은 꼬박꼬박 제대로 할라나?

88만원짜리 비정규직으로 채용하시면 되겠슴미다 ㄳ



그럼 이 2가지 질문에 모두 훌륭하게 대답하는 신입은 어찌하나효?

... 라고 물으신다면, 아니 그런 사람이라면 10명 중 2명 꼴로 레어하게 존재하는 기본 개념 탑재 20대인데 뭘 걱정하시나효??? 업무 수행 능력에 기반한 본격적인 채용 심사에 돌입하시라능.



짜잔~! 아무튼 이런 방법으로 입사 지원자의 대략 80%를 일단 한번 걸러내고 시작할 수 있슴미다.

아, 질문 1-1에서 탈락한 사람은 비정규직으로라도 써보자고 했으니 엄밀히 말해 55%를 걸러내는 건가효?

흐음... 한 1000명이 지원했는데 80%를 걸러내면 남는건 200명, 55%를 걸러내면 450명... 음 450명은 좀 많다. 아무래도 55% 걸러내는 것은 효과가 좀 떨어지는 것 같근염.

그럼 뭐 미안하지만 질문 1-1에서도 제대로 대답하지 못한 니마들도 ㅃㅃ2~ 비정규직은 되기 쉬울 줄 알았더냐!!!

그래서 투표하지 않은 니마들, 혹은 아무 생각없이 표를 던지고 오신 니마들은 ㅈㅅ이고염. 이제 20%만 남았슴미다.

이 정도면 제대로 채용 심사를 시작해볼만 하겠졈?

...

...

...

...

...

...

아 넵. 물론 이 내용들은 모두 개그임미다 'ㅂ'

결국 투표 안했거나 딴나라당 찍은 20대들 다 짤라버리라는 저주에 궤변이라능 ㅋㅋ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


실제로 기업이 서류 면접같은 것에서 저런 질문을 할 가능성은 거의 없으니... 투표를 하지 않으신 과반수의 20대 여러분들은 안심하시라능 ( '')

어차피 이거 아니더라도 당신들이 향후 5년간 걱정할 꺼리는 한두가지가 아닐거라능 ( '')

...

...

...

흐음... 그냥 나만 개인적으로... 에... 면접볼 일 있으면 한번 써먹어볼까? ( --)
Trackback Address :: http://glekang.com/trackback/307
Tracked from Dreaming Gold Dragon's Lair | 2008/04/10 20:27 | DEL
투표하러 가니까 좋은 걸 준다. 쓸 일은 없지만, 인증 쌔우는데는 아주 좋은 듯. 이거 대세로 만들면 투표율 올리는데 좋을 것 같다.투표해도, 내 한 표가 세상을 바꿀 확율은 대략 2300만 분의 1..
| 2008/04/10 17:30 | PERMALINK | EDIT/DEL | REPLY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글강 | 2008/04/10 18:00 | PERMALINK | EDIT/DEL
하악 ; 역시 현실이 현실을 넘어서는 초현실주의 시대군요.
근데 정치적 지향을 인사에 반영하는건 안되는거 아닌가요 ;;;
스타슐 | 2008/04/10 17:31 | PERMALINK | EDIT/DEL | REPLY
나원 유치해서... ㅋㅋㅋ 댁의 유치한 글 때문에 실컷 웃고 갑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투표 해보셨나봐요? 아주 그냥 난리부르스가 가관이네요. ㅋㅋ
글강 | 2008/04/10 18:00 | PERMALINK | EDIT/DEL
어차피 웃자고 쓴 글이니 웃으셨다면 목적 달성입니다 ㅋㅋㅋ
loki | 2008/04/10 19:05 | PERMALINK | EDIT/DEL
꼭 악플 다는 사람들이 자신의 홈피는 안알려주던데... ㅎㅎㅎ
syous | 2008/04/15 14:41 | PERMALINK | EDIT/DEL
오 글강- 너 인기 좋은데? 이런 성의있는 댓글들도 달리고.
고어핀드 | 2008/04/10 17:54 | PERMALINK | EDIT/DEL | REPLY
10명 중 2명 꼴로 레어하게 존재하는 기본 개념 탑재 20대 ← 고어핀드 군은 2/10 임이 증명되었다능. 그렇다능.
그럼 저도 이제 N사 들어갈 수 있겠숨까?

PS. 3번째 악플 ㅊㅋㅊㅋ
글강 | 2008/04/10 18:02 | PERMALINK | EDIT/DEL
이 살암 농담에 진지하게 반응하다니! 매너효.
ps 어허 농담글에 웃었다고 하시는데 그게 어째서 악플인가염.
고어핀드 | 2008/04/10 20:39 | PERMALINK | EDIT/DEL
저희 팀장님께서 이전에 하신 말씀이 있사오니...

"고어핀드 군은 개념도 탑재되어 있고 다 좋아. 로리콘인 거만 빼면"

...OTL
글강 | 2008/04/10 22:49 | PERMALINK | EDIT/DEL
... 아니 내가 알기로 당신은 밀덕이었는데, 로리콘도 있었음?
... 기본 개념에 크리티컬 에러가...
고어핀드 | 2008/04/13 23:47 | PERMALINK | EDIT/DEL
바탕화면에 근영냥하고 연아냥 사진 좀 올려놨다고 로리콘으로 몰리다니 억울하다능.. 그렇다능..
글강 | 2008/04/14 00:25 | PERMALINK | EDIT/DEL
아주 걍 확신범이고만
loki | 2008/04/10 19:04 | PERMALINK | EDIT/DEL | REPLY
88만원 비정규직 받고... 월급체불... ㅎㅎ
글강 | 2008/04/10 19:17 | PERMALINK | EDIT/DEL
하악 ; 잔인하기도 하셔라 ㅎㅎㅎ
DGDragon | 2008/04/10 20:28 | PERMALINK | EDIT/DEL | REPLY
후보와 정당은 찍긴 찍었는데 기억이 안 남.
"전 그냥 닥치고 한나라당 싫어합니다. 안티 한나라당이에요. 그래서 걔들 빼고 아무나 찍었습니다."하면 "나가!" 하실 건가효?
글강 | 2008/04/10 20:40 | PERMALINK | EDIT/DEL
지향은 있는데 이유가 업ㅂ으니 탈락!
니마 ㅃㅃ2라능 ㅋㅋㅋ
DGDragon | 2008/04/10 21:52 | PERMALINK | EDIT/DEL
아니 이유 있잖음. "한나라당 싫어서" 얼마나 훌륭한 이유임?
글강 | 2008/04/10 22:49 | PERMALINK | EDIT/DEL
아니 그니까 그게 지향이지 어째서 이유여 버럭!
나이트워치 | 2008/04/10 21:29 | PERMALINK | EDIT/DEL | REPLY
아놔...

지지하는당의 후보가 지역구 출마를 안해서 그냥 시퍼런당 빼놓고 찍었는데... 그럼 전 어쩌나효?
글강 | 2008/04/10 22:51 | PERMALINK | EDIT/DEL
이 글 바로 이전 글에서 제가 놀려댄 '우리 동네는 시궁창'이시군요 (...)
다행히 이런 사태를 대비하야(?) 지난 대선부터 정당 투표가 생겼으니 그걸로 어떻게 커버해 보아효 ㅎㅎㅎ
sugar | 2008/04/11 11:29 | PERMALINK | EDIT/DEL | REPLY
설득력있는데 아마 차별로 인지되기 쉬워서 그런 질문 하면 안되는거 아니었던가효
글강 | 2008/04/11 11:44 | PERMALINK | EDIT/DEL
여러모로 곤란하고 오해사기도 쉬우니 실제로 저런 질문을 하는건 용자나 고려해볼만한 일이죠.

... 그런데 kall님 말마따나 이미 하고 있었다니 ㄱ- age of heroes인가효 ;
하이얼레인 | 2008/04/11 14:03 | PERMALINK | EDIT/DEL | REPLY
님좀짱. 나중에 한번 시험삼아 써먹어봐야겠심 ㅋㅋㅋ
글강 | 2008/04/11 14:18 | PERMALINK | EDIT/DEL
아니 정말 써먹는건 쫌 위험할거 같은데 (...)
| 2008/04/12 00:16 | PERMALINK | EDIT/DEL | REPLY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글강 | 2008/04/12 01:03 | PERMALINK | EDIT/DEL
뜻대로 하시면 됩니다 :)
그러고보니 저도 그 분 팬이라능... 팬클럽 활동도 했는데 말이죠 ㅋㅋㅋ
불멸의하데스 | 2008/04/15 14:29 | PERMALINK | EDIT/DEL | REPLY
웃자고 한 얘기라던뒈;;

그닥 찔리는것도 없는뒈;;;;

왜케 슬퍼 오지!?(/-_-)/
글강 | 2008/04/15 14:37 | PERMALINK | EDIT/DEL
슬프면 얼릉 늙어서 20대 탈출 ㄱㄱ
BomB | 2008/04/16 20:02 | PERMALINK | EDIT/DEL | REPLY
헉.. 저랑 생각은 비슷한데... 저는 대세 지지 중심이라서...변명이라고 하긴 하는건데

사실 지금 분위기가 거품 분위기인데 거품을 꺼트리려면 거품을 부풀어 올리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이상한 개념이 있어서...

(아니, 제가 시퍼런 당 지지했다고 변병하는것은 아니고...)

그래도 50프로는 맞다 이거입니다.
글강 | 2008/04/16 20:41 | PERMALINK | EDIT/DEL
BomB님과 비슷한 생각으로 거품이 펑 터지기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 제 주위에도 있습니다 :)
다만 저는... 그 거품이 터지고 나면 나라가 망할 것 같아서 초큼 곤란하다고 생각하는 정도죠 -ㅅ-
제엠 | 2008/04/17 21:24 | PERMALINK | EDIT/DEL | REPLY
차몰고 에먼 마포까지 가서 투표 ( ..) 집 삼성동 젭라 선거법 매너...... 어째서 180일 이전에 이사하라는건지..
글강 | 2008/04/18 00:26 | PERMALINK | EDIT/DEL
뭐 전 고향 내려가서 투표하고 온 적도 있는데요 ㅎㅎㅎ
산드롭 | 2008/04/23 15:24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저를 국회로 보내주세효
글강 | 2008/04/23 16:43 | PERMALINK | EDIT/DEL
니시, 후로, 북북, 갑흐, 레먼햏의 동의가 있다면 출마했을 때 찍어줄 용의가 있다능.
비데 | 2008/05/04 18:21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전 우리 지역구에 누가 있는지도 모르고 뽑았지 말입니다....-_-)

투표 한시간전에 판촉물 나눠주는 위대한 군대 오오[..................]
글강 | 2008/05/05 19:38 | PERMALINK | EDIT/DEL
아 넵 저도 그렇게 군대에서... 그 때 누구를 찍었었는지 잘 기억도 안나는군요 -_-a 딴날당은 아니었을테니 민주당이었을라나?
Frost | 2008/05/15 07:53 | PERMALINK | EDIT/DEL | REPLY
헐 난 3월 31일에 출국했으니 봐주면 안대나효
라기보다 출국 근 한달만에 여기가 생각나서 좀 뻘쭘하다고는 말할수 없음.

글강 | 2008/05/15 11:11 | PERMALINK | EDIT/DEL
이런 독일에서 연애질이나 하고 있는 후로같으니!
Name
Password / Secret
Homepage






BLOG main image

«   2010/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전체 (275)
Life (154)
Game (121)

넹~ ㅇㅅㅇ
글강 07/27

한마디 - 잠언箴言
고어핀드의 망상천국 2009
왕멀의 생각
wangmul's me2DAY 2009
새해 덕담 - 진정한 위로
고어핀드의 망상천국 2009
실패한 스쿼드 게임 '블..
게임을 만드는 한사람의.. 2008
한마디 첨언하자면.
하이얼레인의 얼음집'▽.. 2008

SharedSHELL

Tattertools

rss